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국악방송,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제작 지원 공모 결과 발표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19
  • 작성일2025.07.18

국악방송,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제작 지원 공모 결과 발표

9개 국악 공연 선정전통과 창작 아우르는 무대를 선보인다

 

[보도자료 사진]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제작 지원 공모 선정 결과 발표 홍보물.jpg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 2차 제작 지원 공모 선정 결과 발표 홍보물 사진)

 

 

 

국악방송(사장 원만식)은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2차 제작 지원 공모의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8월부터 12월까지 공연되는 국악 공연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했으며, 심사를 거쳐 '이우선', '민속악연주단 선풍', '지성자', '미리내(MIRINAE)', '부산가야금연주단' 등을 포함한 총 9개 단체의 공연이 선정됐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40호 가야금 산조보유자인 지성자 명인의 공연부터, 대구·경북에서 지역의 젊은 예술인들이 모여 만든 민속악 연주단 선풍, 궁중무용의 전승에 앞장선 ()아악일무보존회의 공연까지 공연실황중계 국악무대국악방송 티브이(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연출을 맡은 정대영 차장은 이번 공모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9개 단체의 생생한 공연 현장을 잘 담아내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겠다. 국악 공연을 소개하는 매체가 많지 않은 현실에서, 대중과 국악을 잇는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악방송은 KT지니TV 251, SK브로드밴드 Btv 268, LG유플러스 189, LG헬로비전 174,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 딜라이브 225, 아름방송 161, 서경방송 144, JCN울산중앙방송 167, 남인천방송 11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전
목록으로